본문 바로가기

잡담

우주의 도서관, 개관합니다.

    지난 2010년 4월 3일, 티스토리에 위치한 우주의 도서관 관장 표도기는 우주의 도서관을 열었음을 밝혔다. SF 소모임 조이 SF 클럽( http://www.joysf.com )과 SF&판타지 도서관( http://www.sflib.com/ )도 운영하고 있는 관장은, "기왕이면 뭔가 조금 다른게 있었으면 해서 말이지."라며 개관 소감을 밝혔으나, 관장이 평소 '바쁘다 바쁘다.'라며 게으름을 피우는 것을 아는 지인들은 "또야? 또?"라며, -앞에서 하면 무서우니까- 뒤에서 딴죽을 걸었다고 한다.

  우주의 도서관은 이제까지 읽었고, 앞으로 읽을 책을 소개하는 장소라고 하는데, 문어발 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운영에 비난의 목소리가...


  어서 오세요. 관장인 표도기입니다.

  취미는 독서, 취미 이외에도 독서... 거의 요미코 리드맨(리드 오어 다이)의 1% 쯤 되는 독서욕구를 가진 사람으로서 나날이 여러 책을 보고, 남들도 보라고 SF&판타지 도서관을 열기도 했지만, 관심을 끌고자 이처럼 새로운 곳에 새로운 모습으로 출몰했습니다.

  저는 대개 하루에 1,2권씩(만화책은 10권 내외) 볼 뿐이지만, 앞으로는 독서를 조금 줄이더라도 소개를 해 볼 생각입니다. (얼마나 많은 분이 이 말을 믿으실지는 모릅니다.^^)

  티스토리는 처음이라 얼떨떨하지만, 잘 부탁합니다.


여담) 사실은 네이버에서 넘어왔습니다. 아직도 네이버 블로그는 운영 중... 글의 숫자도 그쪽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. ( 참고로 현재 주소는 http://pyodogi.com )
  하지만, 조만간 채워나가야죠. 네이버 쪽의 내용을 하나 둘 옮기면서 정리할 생각입니다.